2016/10/19 01:30

[뤼 루흐쏭] 곰돌이 초코빵, LU사의 Lulu l'ourson_초코맛 프랑스 과자들



프랑스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LU사의 과자 박스들. 1846년 낭뜨에서 설립된 프랑스 비스킷 과자회사다. (예전 이름 Lefèvre-Utile) 예전 학교 바로 옆에 LU 과자공장이 있었어서, 쉬는 시간마다 달달한 냄새를 못 견뎌 매점으로 달려가곤 했었던 기억이 난다. (자동 광고)

원래 칩류나 바삭바삭한 식감의 과자를 좋아하는데, 프랑스는 워낙 제과제빵류가 맛있다보니 점점 무거운 과자 (버터나 설탕이 잔뜩 들어간....?)를 좋아하게 되었고, 과자류도 가끔 이렇게 빵류를 먹곤 한다. 

오늘 고른 과자는 LU사의 Lulu l'ourson. Ourson은 새끼 곰을 뜻한다. 이렇게 보니 작명이 참으로 단순.. 
goût Tout chocolat, 빵 부분도 속에 든 잼도 모두 초코초코한 과자.





박스를 개봉하면 5마리의 포장된 Lulu가 보인다.어린이들이 주고객인 상품답게 캐발랄하게 풀밭에 누워 그림을 그리거나, 낚시를 하는 등 여가활동을 즐긴다..(좋겠다 넌) 

여담이지만, 왜 이렇게 프랑스 캐릭터들은 정이 안가나 모르겠다... 뭔가 귀엽지가 않음. 귀엽겠다고 작정하고 만들어진 캐릭터들도 뭔가 아쉽다. (라이언 정도는 되어야...) 








뒷면. 프랑스 과자들의 특징이랄까, 과일과 야채의 섭취를 적극 권장한다. 함께 먹으면 좋은 구성을 추천해주는 것은 한국과도 비슷하나, 뭔가 설탕, 버터가 잔뜩 들어간 제품들을 "먹어도 괜찮아, 이 정도 삶의 즐거움은 누려도 돼! 하지만 야채, 과일도 많이 먹어야하는 거 알지?" 하는 느낌이랄까. 






직역? 하자면 초콜릿과 우유가 속에 든 부드러운 카카오 맛 과자.
밀가루 22.7%, 설탕, 시럽, 달걀, 콜자유, 블랙 초콜릿..기타 등등 들어감.





봉지를 봅시다. 자기 얼굴 그리고 있는 Lulu를 선택.




뒷면. 2017년 1월까지 먹어야 함. 두 번째 줄의 22 : 09는 뭔지 모르겠다.. 딱 보기엔 시간 같은데.




짜잔.
...근데 얼굴이 그림이랑 많이 다름. 아주 다름.




놀라지 마세요.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반 가름.

안그래도 Lulu 얼굴이 억울해 보이는데 더 억울해 보이게 만든 듯..






속은 꽉 차 있다. 초코초코함! 빵은 부들부들하면서도 촉촉하고 (필시 버터가 잔뜩 들어간 거겠지...)
속의 초코잼도 아주 기분좋게 딱 달음.





두 번째 Lulu 개봉.



오, 이 Lulu는 상태 좀 괜찮은 듯. 눈 코 입이 보인다. 입이 '오'하고 있는 느낌.



놀라지 마세요. 



자기 몸통을 올려다 보고 있는 Lulu.




핑백

  • 파란 이불 : [뤼 나폴리탄] 3층으로 쌓인 달콤한 미니케이크 2016-11-30 09:36:42 #

    ... 오늘 포스팅할 과자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과자 회사, LU의 나폴리탄이다. 예전에도 LU의 곰돌이 모양 빵을 올린 적이 있는데,http://dbdib.egloos.com/3188297 역시나 달달한 미니케이크로 되어있는 과자인 나폴리탄. 프랑스에 온지 얼마 안되어서 먹어본 케이크 과자(?)로,프랑스 과자, 라고 하면 가 ... more

  • 파란 이불 : [뤼 미니훌레] 딸기맛 미니 롤빵 2016-12-07 20:46:27 #

    ... [뤼 나폴리탄] 3층으로 쌓인 달콤한 미니케이크[뤼 루흐쏭] 곰돌이 초코빵, LU사의 Lulu l'ourson_초코맛 이번엔 프랑스 애기들이 좋아라 하는(하 ... more

덧글

  • 쯔영님 2016/10/19 09:04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 잔인하면서 귀여운 ㅋㅋ
  • Juillet 2016/10/19 10:19 #

    안녕하세요 쯔영님 :) ㅋㅋㅋㅋㅋㅋ모양새 자체가 귀여우니까 뭘 해도 재밌네용ㅋㅋㅋ 쟤말고 다른 맛 곰돌이들도 한마리씩 처형식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당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skin by mater